민원24 주민등록등본 발급받는 요령

2017. 6. 11. 11:02완전 꿀팁

반응형


요새는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러 주민센터로 가는 일이 적어졌는데요

예전에는 발급받으러 자주 갔었는데 말이죠 ㅎㅎ

이제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확실히 편해졌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분께 집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정부민원포털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홈페이지 왼편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을 발급받기위해서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신 분들은 로그인을, 공인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저는 공인인증서가 없거나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으신 분들을 위해 비회원 로그인으로 진행하겠습니다



비회원일 경우에는 신분확인을 위해 성명과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입력해야합니다

빈칸에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모두 입력하고 약정에 동의하고 다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주민등록표등본교부신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표등본, 주민등록표초본, 영문 주민등록표등본, 영문 주민등록표초본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방금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했기때문에 자동으로 신청인의 성명과 생년월일이 입력되어 나타나며 주소를 입력하는 이유는 본인의 집과 가장 가까운 주민센터에 신청을 넣기 위함입니다

아래에서 보시다시피 여러분이 필요한 사항 즉 과거의 주소 변동 사항, 세대 구성 일자, 전입일/변동일,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세대주와의 관계, 동거인 등 포함시키거나 미포함시킬 내용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민원신청이 완료됩니다

이전에 프린터 설정하는 화면이 나올 수 있는데 사용하시는 프린터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공유프린터일 경우에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주민등록등본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