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유지 지원금 신청서 작성방법

2017. 6. 12. 10:21완전 꿀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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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업에서 고용유지지원금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특히 중소기업에서 많이 이용할 것 같은데요

어렵지는 않으나 복잡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주세요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기업회원을 클릭하여 사업장관리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하거나 공인인증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기업서비스를 클릭하고 고용안정지원금 메뉴를 클릭하면 고용안정지원금 상세리스트가 표시되는데요

고용유지(휴업)지원금을 선택하여 신청서 작성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계획신고서 탭을 선택하면 계획신고서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며 로그인 ID가 사업장관리번호 부분에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신청하고자 하는 신청년월 또는 분기를 선택하세요

고용보험료가 연계된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없으며 따라서 신고서를 제출하기 전에 고용보험료 연계여부를 확인해주세요

혹시 처리방법을 모르실 경우 고용보험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비활성화된 부분(회색 칸)외의 칸을 모두 입력합니다

회색 칸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입력되는 부분입니다



직전 4월, 직전 5월, 직전 6월 입력시 3개월 평균값이 자동으로 표시되며 소정근로시간과 초과근로시간을 각 월별로 입력하면 총근로시간도 자동 계산됩니다

기준기간 총근로시간에서 고용유지조치기간 중 총근로시간을 뺀 시간이 단축된 근로시간이 자동 표시되며 근로시간 단축률은 근로시간/기준기간 총근로시간*100으로 자동 계산됩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성명이 자동으로 표시되며 첫 번째 대상자에 대한 시간을 입력한 후 하위복사 버튼을 클릭하면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된 하단 목록에 대하여 시간이 자동으로 복사되어 표시됩니다

전체보기 버튼 클릭시 기 등록된 고용유지조치 대상자 명단 전체 목록 팝업이 나옵니다

대상자를 입력하고 등록버튼을 클릭하면 하단 리스트에 저장됩니다

피보험자등록버튼은 해당 사업장에 소속된 피보험자 목록을 조회하여 일괄입력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엑셀파일로 일괄등록시 전산대체 신고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아래 화면의 연번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리스트가 모두 선택되며 대상자 명단을 삭제할 경우 연번 체크박스를 선택한 후 삭제버튼을 클릭하면 대상자가 삭제됩니다



신고서의 내용을 모두 입력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내용이 저장되며 전송버튼을 클릭하면 신고접수가 완료됩니다



신청서 탭을 선택하고 현재 전체 피보험자 중 근로시간 조정, 교대제 개편, 휴업 등으로 총근로시간이 감소된 피보험자 수를 고용유지조치 대상자 수에 입력합니다

이 때 일용근로자와 해고 또는 권고사직이 예정된 사람은 제외합니다

최초 고용유지조치계획 신고서를 제출한 날이 속한 달의 6개월 전부터 4개월 전까지의 기간 동안 현재 피보험자의 총 근로시간을 입력해주세요

해당기간동안 피보험자수의 고용유지조치 대상자수 × 조업일수 × 1일 실근로시간의 산정내용을 소정급여일수에 입력합니다

휴업일수의 합계 - 소정급여일수의 근로시간 산정내용을 휴업일수에 입력합니다

휴업일수의 단축된 근로시간에 대하여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지급한 휴업수당 등 금품 총액을 휴업수당총액에 입려합니다

지원금을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합니다

등록계좌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 등록된 계좌번호를 확인하거나 신규 계좌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신고서의 내용을 모두 입력한 뒤 저장버튼을 클릭하면 내용이 저장됩니다



신고서 저장 후 하단의 전송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신고서가 관할 고용센터로 접수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고용보험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고용유지 지원금 신청서 작성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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